강진문화원·강진군장애인복지관 업무협약
강진문화원·강진군장애인복지관 업무협약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5.2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생활 수행 폼生폼士 강진향교 프로그램 진행

 

지난 15일 강진문화원과 강진군장애인복지관은 살아 숨쉬는 향교서원과 함께하는 폼生폼士 강진향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강진군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종민 문화원장, 김송자 관장, 양기관 관계자, 강진군장애인복지관 이용자들이 함께했다. 양기관 업무협약은 일상생활 수행에 필요한 훈련을 실시하여 자립과 사회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되었다. 또한 개발 프로그램을 통하여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의 보호부담을 경감하여 가족구성원이 안심하고 사회, 경제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관간 업무협약이 수립됐다.

협약식에 강진군문화원과 강진군장애인복지관은 2023향교서원문화재 사업에 따른 교육·체험 등을 통해 장애인복지관 이용자에게 문화재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생활 자립과 사회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식에 양기관은 협력하여 이용자들에게 질 좋은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두었다. 이와함께 각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이용자들의 주간 활동 제공에 협력키로 하였다.

김송자 관장은 "향교·서원 문화재활용사업에 함께하게 돼 감사드린다. 프로그램 일정에 잘 협력해 나가겠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업그레이 된 이용자들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협약 후 강진문화원에서는 강진군장애인복지관 이용자들에게 강진향교에서 실시하는 폼生폼士 강진향교 일상예절·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화니공방 정연형 강사를 초빙해 청자점토로 내 얼굴, 좋아하는 사람을 만들어보는 조물조물 토우인형만들기 체험이 이뤄졌다.

강진문화원은 업무협약을 체결한 강진군장애인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7월까지 총 10회 폼生폼士 강진향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