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놀이 운동회로 독서 습관 키워요"
"책놀이 운동회로 독서 습관 키워요"
  • 김철 기자
  • 승인 2023.05.2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책달림 선포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최

강진군도서관 도서관에서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2023 책놀이 운동회'가 열린다.

올해 처음 열리는 책놀이 운동회는 '책 많이 읽는 강진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강진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군민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알고 독서문화를 생활화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행사 당일에는 어린이뿐 아니라 지역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도서 교환전, 어린이 장터, 그림책 전시, 행운권 응모, 민화 그리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독서 릴레이 첫 주자들이 모여 팀원들과 한 해 동안 읽을 책을 전달받고 기념하는 '책 달림 운동' 선포식도 진행된다.

강진 책 달림 운동은 관내 유치원생, 초·중·고등학교 학생, 일반인, 기관, 사회단체 등 주민 5명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 동화, 일반 도서 가운데 한 권의 책을 선정해 릴레이식으로 읽어 나가는 범군민 독서 운동이다. 독서 완주팀에는 도서 및 기념품과 완주 증서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책놀이 운동회는 강진군도서관을 방문하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체험 인원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도서관 전화 061-430-38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명수 도서관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 주민의 도서관 방문 및 책 많이 읽는 분위기 조성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