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아이들 강진주민이 키우면 강진어른이 된다"
"강진아이들 강진주민이 키우면 강진어른이 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05.2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마을교육공동체연합회·강진지역아동센터연합회 업무협약

 

강진마을교육공동체연합회는 강진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지난 13일 지역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미래교육협력 비전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강진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은 강진마을교육공동체연합회의 강진아이들을 강진주민이 키우면 강진어른이 됩니다 미래교육 지구사업 일환이다. 업무 협약식에는 강진마을교육공동체연합회 김보균 회장과 임원진, 강진지역아동센터연합회 김민정 회장과 읍·면지역아동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미래교육협력 비전 협약식에 양기관은 강진 청소년이 강진의 역사, 문화, 자연환경 체험활동을 통해 강진의 역사와 문화를 바로 알고 강진인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여,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협력을 갖기로 하였다.

양기관은 청소년 교육의 중요성을 공동인식하고 앎이 삶이 되는 교육으로 지역소멸 위기 속 청소년 감소 등의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로 하였다. 또한 양기간이 교류 협력하여 청소년활동 활성화 및 창의적 인재육성 지원을 약속했다. 협약에는 청소년 자기주도적 활동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 등을 협력해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강진마을교육공동체연합회는 지역 학교의 70%가 50명 이하의 작은 학교이며, 작은학교가 지역소멸 위기로부터 구해줄 작은 희망이라 여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