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희망 정책 1순위, 자금지원 정책 시동"
"소상공인 희망 정책 1순위, 자금지원 정책 시동"
  • 김철 기자
  • 승인 2023.05.0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5천만원 한도내 소상공인 대출 이자 지원

강진군은 대출금리 인상 등으로 위축한 소상공인에게 5월 1일부터 자금 소진시까지 이차보전금(이자 차액에 대한 보전금)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를 위해 지난달 21일 관내 금융기관 10개소(NH농협 강진군지부, 강진농협, 강진남부농협, 도암농협, 강진완도축협, 강진군수협, 강진군새마을금고, 강진신협, 강진군산림조합, 광주은행강진지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소상공인에 대출 이자를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강진군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소상공인으로 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관내 금융기관을 통해 5월 1일 이후 신규 융자를 받은 대출금 한도 5천만원 내에서 최대 3년간 약정 이자율 중 연 3% 이내의 이자를 군비로 지원받을 수 있다.

담보는 '보증서·신용·부동산' 3종으로 담보 종류 및 금액에 따라 대출금액이 결정된다. 담보 종류가 '보증서'인 경우 전남신용보증재단 해남지점(해남읍 군청길 13, 2층 전화 061-535-9337또는 방문해 신청 가능하며, '신용·부동산'인 경우에는 금융기관에 방문해 대출가능 여부 확인 후 강진군청 인구정책과 소상공인지원팀 전화 061-430-3081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고물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이자 부담 경감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