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조세박물관, 대구초 경제 상식 쑥쑥
찾아가는 조세박물관, 대구초 경제 상식 쑥쑥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5.0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나는 세금교실 운영 학생맞춤 경제교육 실시

 

지난달 26일 강진대구초등학교는 재학생들에게 국민으로 당연한 의무인 세금에 대한 경제 상식을 키워주기 위해 찾아가는 국세청 국립조세박물관 체험교육을 가졌다.

대구초에서는 지난 2020학년도부터 대구돌담교육이라는 교육브랜드를 내세워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교육활동에는 초등학교 교육과정 목표인 일상생활과 학습에 필요한 기본 습관 및 기초 능력 키워주기에 전념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학생 맞춤교육을 강조하고 있으며, 특히 놀이 중심 및 체험을 통한 교육활동을 다양하게 연구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조세박물관 신나는 세금교실 체험교육 프로그램은 국립조세박물관이 주관하는 방문형 세금체험프로그램이며, 유치원생부터 6학년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흥미롭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준비되었다.

이날 학생들은 유계영 전문해설사와 함께 세금의 역사적 변화는 물론, 세금의 가치와 필요성을 인식하고 미래의 납세자로서 역할과 책임감도 다져보는 시간이 되었다.

국립조세박물관 세금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호패 만들기가 가장 재미있었다. 다음에 또 오셨으면 좋겠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대구초에서 실시된 찾아가는 조세박물관  신나는 세금교실은 지난 2013년 시범실시를 시작으로 2014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최근에는 메타버스를 도입하여 국립조세박물관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개발하여 접근성을 높여 교육적 활동도 높이고 있다.

한편 대구초등학교는 현재 읍면간 통학을 위해 에듀택시가 지원되고 있으며 자녀를 위한 맞춤교육(Tailor-made Education)에 관심 있는 학부모들의 문의전화 061-433-9553와 새로운 대구 가족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