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로 화재 안전도 지킨다
고향사랑기부로 화재 안전도 지킨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05.08 0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제 답례품으로 '주택화재 안전꾸러미' 추가 선정

강진군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를 추가 선정했다.

이번에 새롭게 답례품으로 선정된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는 강진 소방서에서 처음 제안해 최근 열린 강진군 답례품 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결정됐으며 소방시설 설치와 소방 안전서비스 교육이 결합된 서비스 품목이다. 소방시설에는 소화기와 화재알림경보기가 포함된다.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는 기부자가 강진군에 기부하고 답례품으로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를 선택해 설치하고자 하는 주소지를 적으면 강진 소방서 직원이 해당 주택을 직접 방문해 소화기 등 소방 안전시설을 설치하고 소방 안전교육을 실시해 주는 '아주 특별한 답례품'이다.

최근 5년 사이 전남지역 주택 화재가 2천688건으로 전체 화재의 20%를 차지하는데 비해 사망자는 113명 중 68명으로 60%를 차지해 주택 화재 예방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군 관계자는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 답례품 선정으로, 관내 주택 화재 예방과 소방시설 보급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답례품 선정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고향사랑을 실천함과 동시에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나 가족에게 안전을 선물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으며, 5월부터 고향사랑e음 사이트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시 16.5% 세액공제와 30%의 답례품 혜택이 제공된다.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와 전국 농협 은행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강진군청 세무회계과 세정팀(☎061-430-3462, 346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