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면에 나눔의 불빛 밝힙니다
대구면에 나눔의 불빛 밝힙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05.08 0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ET 봉사회, 대구면 독거노인 가구 봉사활동

 

강진군 ET(Electric)봉사회 회원들이 지난 23일 대구면 독거노인 가정에 방문해 전기배선을 교체하고 LED 전등을 설치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 대상 가구는 거동이 불편한 고령의 노인이 홀로 거주하는 가정으로, 집 내부 천장에 전기배선이 외부로 나와 있어 전기배선 교체 공사가 시급한 가구였다. 주택도 노후돼 화재 위험이 있었지만 저소득 가구로 보수는 엄두도 못 내는 실정이었다.

이에 봉사단 10여명의 회원이 가정 내 거미줄처럼 얽혀 있는 전기배선을 교체하여 정리하고, 차단기 및 LED 전등을 설치해 대상자가 안전하고 밝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정비했다.

김석운 회장은 "우리의 재능으로 어르신이 안전하고 밝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되어서 너무 뿌듯하고 행복하다"며 "휴일에 쉬지 않고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회원들에게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규종 대구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해주신 강진군 ET봉사회 회원들에게 너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같이 강진군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강진군 ET봉사회는 관내 전기관련업 종사자들이 모여 만든 봉사단체이다. 지난 2005년부터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전기시설 보수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