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동참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동참합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05.08 0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통연수원에 이어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응원

 

강진교육지원청과 직원들이 지난 19일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응원에 나섰다.

강진교육지원청 직원들은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강진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과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릴레이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응원과 함께 고향사랑기부금을 강진군에 기탁했다.

이번 응원은 앞서 전라남도 교통연수원의 추천을 받아 이어지게 됐으며, 강진교육지원청은 다음 주자로 강진경찰서를 추천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강진군 발전을 응원하는 마음을 직원들과 모아 강진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이를 계기로 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계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관기관의 응원릴레이는 지난 3월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완도강진지사를 시작으로 전라남도 교통연수원, 강진교육지원청까지 계속해서 이어져 오고 있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올해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기부자)이 강진군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강진군의 답례품을 받고 이 기부금은 강진군을 위해서 쓰인다.

기부금의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희망하면 포털 사이트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검색 후 온라인으로 기부하거나, 전국 농협에서 대면으로 기부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강진군청 세무회계과 전화 061-430-3462,4 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