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강진군, 군민감사관과 함께 만든다"
"청렴한 강진군, 군민감사관과 함께 만든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05.08 0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제1차 강진군 군민감사관 회의 개최

 

강진군은 지난 25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강진원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11개 읍면의 군민감사관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1차 군민감사관 회의'를 개최했다.

강진군 군민감사관은 군정에 대한 통제와 감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시행 중인 제도로, 읍면별 1명씩 총 11명으로 구성해 강진군수가 위촉하고,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강진군민의 생활불편사항 및 공무원 비위 제보 및 군정에 필요한 사항을 건의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회의는 2023년 신규 군민 감사관 위촉장 수여와 군민감사관제도 및 활동 요령에 대한 안내에 이어 2023년 강진군 자체감사 계획 및 청렴도 향상 대책에 대해 공유하는 한편, 군민감사관 제도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강진원 군수와 군민감사관은 강진군 청렴도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취지의 '청렴피켓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강 군수는 "오늘 새롭게 위촉된 군민감사관들께서는 앞으로 군민들의 고충과 민원사항을 세심히 관찰 후 적극 제보하여 주시기 바란다"며 "강진군은 올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직원 교육을 강화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청렴 콘서트 등 참신한 청렴 시책들을 다양하게 시행할 계획으로, 군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군민감사관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