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대학생 및 자원봉사자 선진지 견학
자원봉사대학생 및 자원봉사자 선진지 견학
  • 김철 기자
  • 승인 2023.05.08 0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 벤치마킹 등 사기진작

 

지난 26일 자원봉사대학생과 자원봉사자 80명이 '자원봉사 역량강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을 가졌다.

이번 견학은 올해 처음 개설된 자원봉사대학 수강생들에게는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이끌어내고, 지속적으로 활동해 온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자원봉사 문화 경험을 통해 지역의 자원봉사 활동을 더욱 독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참가자들은 법인 위탁으로 운영되고 있는 전주시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해 봉사자 도서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활동들을 공유하고, 완주군 소재 어르신놀이터 '마실'을 둘러보며 여러 시각에서 대상자별로 적용해볼 수 있는 자원봉사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또 전주시 주요 관광지를 견학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마련해 봉사에 매달려 왔던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여행지에서의 새로운 경험과 참여자 간 소통을 통해 강진군 자원봉사의 방향을 함께 이야기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김경 주민복지과장은 "올해 처음 운영되는 자원봉사대학생들에게는 소중한 자원봉사 경험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그동안 고생해온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사기진작을 통한 재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견학을 통해 강진군의 자원봉사 문화에 긍정적인 변화가 함께 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최고의 자원봉사단체 육성 및 활성화'를 민선8기 60대 프로젝트로 선정하고, 자원봉사대학 운영을 비롯해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직능별 기능별 전문자원봉사단 지원, 우수 자원봉사자 인센티브 제도 등을 추진해 능동적인 자원봉사 문화를 정착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