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경쟁활동 통해 인성·감성·지성을 키운다
건전한 경쟁활동 통해 인성·감성·지성을 키운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05.08 0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 2023 교육장배 육상대회 실시

 

강진교육지원청은 학교체육활성화 및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2023 강진교육지원청 교육장배 육상대회'를 개최했다. 대회에는 관내 초등학교 13교의 3~6학년과 중학교 9교 1~3학년 및 특수학교 1교의 학생 총 312명이 참가했다.

이번 육상대회는 건전한 경쟁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몸을 키워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80m, 100m, 400m, 800m 트랙경기를 운영하고 멀리뛰기, 높이뛰기, 포환·원반·창던지기 등의 다양한 필드종목을 실시했다.

참가했던 학생들은 "코로나19 이후 오랫만에 다같이 함께 땀흘리고 뛰었더니 너무나 즐거웠다. 학교에서 실시되는 다양한 체육활동에 열심히 참여해서 멋진 몸과 건강을 만들어가고 싶어졌다"고 말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이번 대회에서 건전한 경쟁을 통해 스포츠맨쉽을 키우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개인 상장을 학교로 전달할 예정이다. 각 종목에서 우승한 학생들은 9월에 실시될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감배 학년 육상경기대회'출전해서 자웅을 겨루게 된다.

이병삼 교육장은 " 학생들이 건전한 경쟁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다져 올바른 인성을 함양해 행복한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다짐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학교체육활동을 다양한 방면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서 인성·감성·지성이 조화로운 민주시민을 길러내는 교육과정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