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장치 타이머 콕 설치 및 금속 배관 교체
가스안전장치 타이머 콕 설치 및 금속 배관 교체
  • 강진신문
  • 승인 2023.04.17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까지 관할 읍·면사무소 접수

강진군은 관내 가스 안전 취약계층의 가스 취급 부주의에 의한 가스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서민층 가스안전장치 보급사업'과 'LPG용기 사용가구 시설개선사업'을 무료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서민층 가스안전장치 보급사업'은 가스 사용 시간을 설정하고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공급을 차단하는 타이머 콕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이 장치를 이용하면 가스레인지 사용 중 과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사고를 효율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가스 사고에 취약한 고무호스를 금속배관으로 교체하는 'LPG용기 사용가구 시설개선사업'은 액화석유가스법 개정으로 주택에 설치된 고무호스는 2030년 12월 31일까지 금속배관을 의무적으로 설치하여야 하며, 금속 배관을 설치하지 않을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타이머 콕 설치 사업은 먼저 금속 배관이 설치된 55세 이상 서민층, 노인성 질환자 가구 및 사회복지 시설 250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금속 배관 교체사업의 대상은 360가구로 고무호스를 사용하는 주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지만, 고령자 및 서민층 가구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두 사업 모두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기한은 4월 28일까지이다. 5월부터 착수해 10월경 사업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