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적극 활용한다"
"4차산업혁명 적극 활용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04.17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원 군수, 성남시 이정문 추진단장과 면담

 

강진원 군수는 지난 6일 경기도 성남시청을 방문해 성남시 이정문 4차산업추진단장을 면담했다.
이번 면담은 4차산업혁명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지자체 가운데 하나인 경기도 성남시의 기술과 경험을 교류하고 상호 정보 공유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공동 대응 및 협력을 위해 추진되었다.

성남시는 지난해 10월 4차산업 특별도시 추진단을 출범하고 공공서비스 분야 혁신을 목표로 '5개년 종합계획(2023~2027)'을 추진하는 등 4차산업혁명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 이번 면담은 강진군에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최초의 접촉으로 읽힌다.

면담에서 다가올 미래는 4차산업혁명 기술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비전에 대해 양 지자체가 뜻을 함께한 가운데 성남시는 강진군 특성에 맞는 '맞춤형 4차산업혁명'에 관해 성남산업진흥원을 통한 적극 협력 의사를 알려 왔으며 강진군은 상호 협력할 것을 요청했다.

이정문 4차산업추진단장은 "성남시는 판교의 기술과 자본, 정보라는 인프라가 있어, 4차 산업 혁명을 행정에 적용하는데 이점이 있지만, 작은 도시 강진에서의 관련 시도는 고무적"이라며 "성남산업진흥원과 함께 강진의 4차산업혁명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원 군수는 "강진군은 작은 도시이지만, 4차산업혁명 기술 활용에 대한 전략적 접근을 통해, 큰 변화를 이뤄갈 것"이라며 "성급하게 성과를 쫓기보다 과도기에 있는 기술 접목을 위해 사전 조사와 학습 과정을 충분히 갖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해 7월 전남 최초로 4차산업혁명 전담팀을 신설해 운영중이며 4차산업혁명 전략수립위 출범, AI군정뉴스 제작, 챗GPT 1·2차 시연회 개최 등 4차산업혁명 기술을 군정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해 전방위로 뛰고 있다.

군은 앞으로 4차산업혁명 기술을 군정에 선제적으로 접목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민의 소득창출로 지방소멸위기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