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감자와 떠나는 텃밭 여행!'프로그램 실시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감자와 떠나는 텃밭 여행!'프로그램 실시
  • 김철 기자
  • 승인 2023.04.17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신대학교 산합협력단에서 위탁·운영 중인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인옥, 동신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지난 4월 6일부터 4월 10일까지 어린이 대상 '감자와 떠나는 텃밭 여행!' 단계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생활교육 전남네트워크'와 연계해 관내 어린이집 4개소를 대상으로 텃밭에 직접 감자를 심어보며 관찰하고, 수확하여 로컬푸드에 친밀감 형성과 균형잡힌 식생활을 목적으로 텃밭 프로그램 지도 전문가와 함께 진행했다.

이번에는 1단계로 감자심기를 완료하였고, 5월부터 2단계 감자 관찰하기, 6월엔 3단계 감자 활용 아트클래스, 8월~9월에는 4단계 감자 활용 요리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들은 "아이들이 농작물 체험에 직접 참여하면서 로컬푸드 이해와 기호를 높여주셔서 더욱 만족스럽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인옥 센터장은 "본인이 키운 감자를 수확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고 그로 인해 식재료의 소중함을 알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대상으로 2차 위생안전·영양관리 순회방문 및 대상별 방문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