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 유배지 공통 콘텐츠 개발한다
다산 유배지 공통 콘텐츠 개발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04.1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 포항문화재단과 MOU 체결

 

강진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임석)과 포항문화재단(대표이사 권한대행 정경원)은 지난 1일 장기초등학교(포항 장기면)에서 '다산 정약용을 중심으로 한 유배문화와 지역 문화자산의 콘텐츠화를 통한 지역발전'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다산 유배지를 공통점으로, 두 기관이 지역민의 문화 발전과 향유 기회를 넓히고, 상호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한 동반 성장과 공동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지속적인 협약 유지를 위해 유배문화 관련 학술 심포지엄 개최시 상호 적극협력, 행사기획과 운영을 위한 상호 간 정보 교류, 다산 정약용을 중심으로 한 유배문화 발전을 위한 학술적 제휴 시스템 구축 및 활성화, 다산 정약용 유배문화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 및 공동 홍보 등의 공동 협력을 약속했다.

포항시 장기면은 조선시대의 대표적 유배지로, 단일 '현(縣)' 지역으로는 가장 많은 유배객이 머무른 곳이다. 장기에는 다산 정약용과 우암 송시열 등 유명 학자들이 유배객으로 머물면서 많은 음영과 저술을 남기고, 지역민들과 교류하며 지역만의 특성이 되는 유배문화를 남겼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임석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고유문화를 반영한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실질적으로 함께 할 수 있는 부분을 도모해, 두 기관 모두 상생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