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협의회, 어린이들에게 안전 우산 전달
지역사회보장협의회, 어린이들에게 안전 우산 전달
  • 김철 기자
  • 승인 2023.03.2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초등학교 300명 대상...투명창 우산으로 우천시 안전 UP

 

강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5일 중앙초등학교에서 어린이 안전 우산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협의체 백선온 위원장과 강진중앙초 최용 교장, 조유순 교감, 학생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투명창이 있는 어린이 안전 우산 191개를 1, 2학년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안전 우산 전달은 우천시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연계 사업으로 이번 중앙초를 포함해 관내 13개 초등학교 학생 300명에게 전달 완료했다.

백선온 위원장은 "어린이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강진을 만들기 위해 앞이 잘 보이고 또 눈에 잘 띄는 노란 투명우산을 마련했다"며 "운전자분들께서도 비가 오는 날은 더욱 안전 운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강진군은 올해 협의체 예산이 1억2천135만원으로 작년 대비 2천800여만원 증액됐다. 특히 지역특화사업, 활동 보고회, 민관 협력 연계 사업이 2천100여만원 늘어나면서 협의체 활성화 사업에 더욱 힘이 실릴 예정이다.

한편 민선 8기 강진군은 5대 분야 60대 프로젝트 중 하나인 '더불어 사는 공동체 프로그램 강화'를 실현하고, 함께 사는 지역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협의체 활성화 및 주민주도형 복지사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