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와 강진을 너무나 사랑합니다"
"무궁화와 강진을 너무나 사랑합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03.2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궁화생산자협회 김종관 회장, 세계모란공원 무궁화 기증 후 10년간 관리

 

강진을 강진 사람보다 더 사랑하는 사람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인물은 무궁화 사랑이 애틋한 김종관(63·해남군 옥천면)씨이다. 김씨는 나라꽃 무궁화 전국품평회에서 최우수상 11번, 장려상 8번을 비롯해 수많은 상을 수상했고 그 중 '2012년 22회 나라꽃 무궁화품평회'에서 최우수상(전남도지사상)을 받은 무궁화나무 약 10주를 2014년 강진군 세계모란공원 조성 당시 기증했다.

기증 이후 지금까지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약 10년간 강진군 세계모란공원에 직접 방문해 퇴비 시비작업, 나무 전정 등 전문적인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대한민국 국화인 무궁화의 보급을 위하여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김 씨는 강진농고를 졸업한뒤 무궁화를 화려하게 꽃 피우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해왔다.

해남군청 산림녹지과에서 근무하던 당시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 업무를 담당하며 무궁화의 매력에 빠져들었고 현재는 1만㎡ 규모의 개인 농장에서 7천주(50여종)의 무궁화를 재배하고 있다.

지난 14일 김종관 회장은 무궁화 기증 당시 담당 팀·과장이였던 강진군청 백남태 전 과장, 임채용 전 실장과 함께 무궁화나무 관리작업을 함께하며 "나무를 기증한 것 뿐인데, 조경수 기증 표식판에 나의 이름이 있다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고,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겠다"며 "앞으로도 매년 방문해 무궁화나무를 열심히 가꾸어 세계모란공원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무궁화의 매력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