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변종 룸카페 등 유해업소 합동단속
신·변종 룸카페 등 유해업소 합동단속
  • 김철 기자
  • 승인 2023.03.1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 일반음식점, 모텔 등 20개 업소및 청소년 우범지역 집중단속

관내 유해업소 등 청소년 우범지역에 대한 집중단속에 나섰다.

강진군은 지난 6일 강진군 관내 미신고 신·변종 룸카페 등 청소년 유해업소를 대상으로 관할 경찰서, 교육지원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진군유해환경감시단과 합동 점검·단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변종 룸카페는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 업소로, 개별 룸으로 구분되어 운영되며, 최근 밀폐된 공간에 모텔 수준의 영업 행위가 이뤄질 수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어 왔다. 강진군에는 현재 정식 신고 업체는 없으며, 이날 군에서는 미신고 운영 업체가 있는지 여부를 집중 단속했다.

이번 단속은 강진군 2명, 경찰서 2명, 교육지원청 2명,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명, 강진군유해환경감시단(한국청소년순결운동본부 강진지회) 2명 등 총 9명이 참여했다.

20개 업소를 대상으로 미신고 룸카페 운영 여부, 19세 미만 청소년 술 · 담배 판매금지 표시 부착 및 청소년 고용금지 업소 청소년 고용 상황 등에 대해 점검했으며, 경찰과 함께 청소년 우범지대 순찰을 통해 청소년 비행 예방 및 계도 활동을 가졌다.

임준형 군민행복과장은 "신·변종 룸카페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에 해당된다는 여성가족부의 고시가 시달되는 등 사회적 우려가 커져 강진군도 자체 점검·단속 조치를 시행하게 되었다"며 "청소년들이 바르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단속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