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봄·배움·삶의 이음 교육 실천하겠다"
"돌봄·배움·삶의 이음 교육 실천하겠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3.1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 이병삼 교육장 부임

강진교육지원청 이병삼(60)교육장이 지난 2일 강진교육지원청에서 전 직원들과 함께 교육장 부임식을 가졌다.  

이날 부임식을 통해 이 교육장은 돌봄, 배움, 삶의 이음 강진교육을 위해 일곱가지를 강조했다. 더불어 배우며 성장하는 강진교육이란 비전을 세우고, 따뜻한 마음으로 모두가 잘 사는 강진미래교육을 실현하겠다는 이 교육장은 "기본 생활습관이 탄탄하고, 존중과 소통 속에서 더불어 사는 공동체 교육에 힘쓰겠다"며 "창의성과 비판적 사고를 기르고, 윤리와 도덕교육에 기반한 인성교육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교육장은 "학생들이 주도성을 가지고 두려움 없이 미래에 도전하여 새로움을 창조하고, 모두가 잘사는 사회에 기여하는 사람을 기르는 미래교육 실천에 적극 지원하겠다"며 "교원의 존중 풍토를 조성하고 전문성 함양에 각별한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이 교육장은 "학생들의 성장과 삶 중심 교육을 위해 지역사회와 강진교육공동체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전남형 교육자치를 구현하겠다"며 "강진 아이들이 삶과 생활속에서 서로의 감정을 공유하는 인성·감성·지성을 갖춘 민주시민을 기르는데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교육장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수업모델이 학생 맞춤형 수업과 연계 될 수 있도록 디지털 인프라구축과 교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집중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 교육장은 성전면 출신으로 전남생명과학고 교감, 삼호고등학교 교장, 전라남도학생교육원 교육기획부장, 전라남도교육청 민주시민생활교육과 과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