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강진읍향우회, 재경성전면향우회 성금
재경강진읍향우회, 재경성전면향우회 성금
  • 김철 기자
  • 승인 2023.03.0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청자축제 행사를 맞이하여 고향 방문 및 기탁

 

지난달 25일, 재경강진읍향우회는 강진청자축제를 기념해 고향을 방문하면서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강진읍에 기탁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강재 회장을 비롯한 재경 강진읍향우회 회원들이 함께 했다.
 
이강재 회장은 "4년만에 열린 청자축제로 고향을 방문하니 너무 즐겁고 또 반갑게 환대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어려움에 처한 고향 주민이 없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 앞으로 고향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애정을 갖겠다"고 말했다. 
 
김영일 강진읍장은 "고향의 불우이웃에게 성금을 전달해주신 재경 강진읍 향우회 이강재 회장을 비롯한 향우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고향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강진 발전에 원동력이 되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달된 불우이웃돕기 성금은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앞선 김영일 재경성전향우회장은 지난달 22일 성전면 소재의 아이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전면사무소에 200만원을 기탁 했다. 

서울에서 시유산업을 운영하고 있는 김 회장은 "성전면에서 자라는 아이들이 많은 것들을 배우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작은 마음이지만 앞으로 아이들의 성장에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희 성전면장은 "면에 아이들을 위한 장소나 놀잇감이 한정적이라 아쉬움이 컸는데 감사하다"며 "이러한 나눔이 모여 우리 지역 아이들이 많은 것을 경험 할 수 있는 환경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부금은 성전면 아이들이 다양한 음악 활동을 경험하도록 악기를 구매하는 데에 쓰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