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情) 못 잊어 다시 왔다 '리마인드 푸소'
정(情) 못 잊어 다시 왔다 '리마인드 푸소'
  • 김철 기자
  • 승인 2023.03.0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박 2일 일정, 대학생이 되어 다시 찾은 강진 추억여행

 

강진군은 지난 2월 2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리마인드 푸소(remind FU-SO) 체험행사를 가졌다.
 
참여자들은 수학여행으로 푸소(FU-SO)에 참여했던 학생과 인솔교사 등이다. 사전 신청과 선발 과정을 거쳐 총 36명이 참여했다. 
 
첫날 시문학파기념관, 다산박물관 및 다산초당, 가우도를 여행하고 저녁에는 각 푸소농가에 배정되어 다음날 오전까지 따뜻한 시골밥상·농촌체험을 진행했다.
 
이어 청자축제장을 방문해 청자만들기, 족욕체험, 불멍캠프, 스트레스 푸소장 등 다채롭게 마련된 청자축제를 즐겼다.
 
고등학생 때 푸소를 경험하고 대학생이 되어 다시 강진을 찾는 한 참여자는 "따뜻한 정과 색다른 추억이 남아있는 강진을 친구들과 다시 찾으니 고등학생 시절로 돌아가는 기분"이라며 외갓집처럼 푸근하고 따뜻한 강진을 더욱 사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을 못 잊어 다시 찾는다'는 푸소체험의 취지를 살려 마련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즐거웠던 학창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며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가을에 열리는 갈대축제 등 각종 행사와 연계해 리마인드 푸소 행사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강진원 군수는 "웅장한 시설도 수려한 경관도 사람과 사람 간의 정을 이길 수 없다"며 "소중한 추억으로 인연을 맺은 여러분을 다시 만날 수 있어 감사하다. 연인과 함께 가족과 함께 언제든 다시 찾아주길 바란다"고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2015년 학생을 대상으로 시작한 푸소(FU-SO)체험은 수학여행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얻으며 화제를 모았다. 이후 공무원, 일반인, 일주일살기, 시티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되며 강진군 대표 관광 효자 상품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