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회, 웃으면 행복하고 건강 합니다"
"효도회, 웃으면 행복하고 건강 합니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3.0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대대학 어르신들께 웃음과 활기 선사

 

지난 21일 (사)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가 대한노인회강진군지회 부설 노인대학에서 노인학생들께 웃음과 활력을 선사했다. 
 
이날 (사)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는 코로나19로 웃음 짓는 날 없이 살아가는 노인대학 어르신을 위해 강진효도회 초청 행복컨설턴트 이기식 박사 웃음 힐링 특강을 준비했다. 특강에는 광주 국제웃음요가 문화연구소 소장이자 웃음요가산업 국내1호 이기식 박사가 초빙됐다. 이 강사는 노인대학 학생 70여명과 함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웃음과 건강을 전했다.
 
특강에는 웃음이야 말로 인갈이 갈망하는 행복추구의 필수 에너지라면서 모든 인간관계는 웃음소통으로 시작된다며 웃음의 중요성을 알려주었다. 또 겸손하게 상대방을 배려하고, 웃음 힐링 특강에서 배운 것들을 일상에서 실행하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될것이라고 특강을 마쳤다. 
 
한편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는 지난 2014년 결성된 사회봉사단체로 전통 효 정신을 계승하고 경로효친을 실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중이다. 효도회에서는 명절 어르신 물품기탁, 복지회관 식사 봉사 및 물품 전달, 청소년사업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마삼섭 회장은 "고로나19로 인해 어르신들이 적적하게 지내고 있어 웃는 즐거운 시간을 드리고자 준비했다"며 "어르신들이 즐거워야 건강하고 행복하다. 면단위로 범위를 넓혀 웃음 힐링 특강을 진행하려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