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박물관, 공무원 푸소(FU-SO) 청렴 교육 설명회
다산박물관, 공무원 푸소(FU-SO) 청렴 교육 설명회
  • 김철 기자
  • 승인 2023.02.2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다산박물관(관장 김국혼)은 지난 17일 공무원 푸소(FU-SO) 청렴 교육에 참여하는 33개 푸소농가를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공무원 푸소 청렴교육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는 향후 공무원 푸소 청렴 교육의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년도 교육 운영 결과 발표를 시작으로 2023년도 상반기 청렴교육 운영 계획을 안내하고,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농가와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운영 상의 문제점에 대해 농가들과 심도 있게 토론했으며 청렴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으기로 했다.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상반기 정규과정 공무원 푸소(FU-SO) 청렴 교육은 작년보다 교육인원을 확대해 기수당 60명이 참여한다. 다산청렴강의, 다산유적지 답사, 강진 대표 관광지 방문 등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다산박물관 김국혼 관장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농촌민박과 연계한 공무원 푸소 청렴교육이 수많은 공직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농가분들께서 베풀어주시는 따뜻함과 친절 덕분"이라며 "푸소 농가와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해 푸소 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