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생일축하합니다"
(사)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생일축하합니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2.13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자비원 아이들 생일 함께, 문화상품권 선물

 

지난 3일 사회복지시설 강진자비원에서 행복하고 즐거움이 가득한 생일파티가 열렸다.

이날 (사)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에서는 2월달에 생일을 맞이한 아이들을 위한 축하 자리를 가졌다. 이날은 지난해 10월부터 아동양육시설 아동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 위해 매월 생일을 맞은 아동에게 문화상품권을 후원하기로 한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의 약속이었다.

생일파티에는 2월달에 태어난 4명의 아이들을 위한 케이크와 맛있는 특별간식이 준비됐다.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와 아이들은 함께 생일축하 노래를 부르고, 함께 촛불을 끄면서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고 사랑과 은혜가 넘치길 축복해 주었다. 또한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마삼섭 회장은 생일인 아이들 4명에게 각각 3만원 문화상품권을 전달해 더 기쁘고 즐거운 생일날을 선물해 주었다. 

한편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는 지난 2014년 결성된 사회봉사단체로 전통 효 정신을 계승하고 경로효친을 실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현재 260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효도회에서는 매년 설, 추석 명절에 어르신들을 위한 물품을 꾸준히 기탁해오고 있으며 코로나19 대응 의료 관계자 위문, 복지회관 식사 봉사 및 물품 전달, 청소년 사업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마삼섭 회장은 "효가 바로서야 국가가 발전하고 지역이 함께 성장한다. 효도회에서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하면서 어른을 공경하고 내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