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웃고 가족 모두 행복한 강진 조성 앞장"
"여성이 웃고 가족 모두 행복한 강진 조성 앞장"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2.0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 이순심 제14대회장 취임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달 27일 청소년문화의집 1층 대강당에서 제13·14대회장단 이·취임식을 갖고 새회기를 출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진원 군수, 김보미 군의장,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 역대회장단, 김재영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관내 9개여성단체 회장 및 임원진, 회원 등이 함께했다.

행사에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장학금은 지난해 5월 사의재에서 이웃돕기 사랑나눔 바자회를 갖고 수익금으로 마련되었고, 나눔에서 나눔으로 연결되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앞장서는 여성단체 회원 모두의 마음이 담겼다.

행사 이·취임식에는 2년간 여성의 지위 향상에 앞장서고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 참여에 기여하고 이임하는 전종임 재13대 회장에게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 전회원의 뜻이 담긴 공로패를 전해 감사했다. 또한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 발전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수고한 홍보배 전 적십자봉사회 회장과 김혜경 총무에게 감사의 전별금을 전달했다.

전종임 이임회장은 "회원들의 협조와 뒷받침이 되어야 발전할 수 있다. 여성이 살기 좋은 강진군이 되도록 협조 부탁드리고 강진군여성단체가 더욱 발전되길 기원한다"고 인사했다.

행사 취임식에는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 제14대 이순심 회장이 소개돼 취임하였다. 함께 이끌어 나갈 김혜경 부회장, 이나겸 총무가 인사를 가졌다.

지난 1996년 창립된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에는 대한어머니회, 생활개선회, 여성의용소방대, 한국부인회, 새마을부녀회, 소비자교육중앙회, 적십자봉사회, 어머니포순이회, 여성자원봉사회 9개여성단체 회원 1200여명이 함께한다.

이순심 회장은  "여성이 웃고 가족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강진조성에 지혜와 역량을 모아 자랑스러운 강진을 가꾸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