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 기부제 관심가져 주세요"
"고향사랑 기부제 관심가져 주세요"
  • 김철 기자
  • 승인 2023.01.25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버스터미널 등 홍보물 배부 및 현수막 게시

 

고향사랑기부제가 본격 시행됨에 따라, 전남 강진군이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방문객에게 제도를 알리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강진군은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둔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강진 전통시장, 버스터미널, 마트 등 다중 이용시설을 찾아 고향사랑 기부제를 홍보했다. 
 
설맞이 귀성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용 리플릿과 홍보물품(마스크)를 나누어 주며 제도에 대해 안내했으며, 고향을 방문하는 출향민들이 고향사랑 기부제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강진군 전역에 현수막을 게시하고, 읍·면 및 관광지에 홍보 리플릿, 배너를 비치했다. 
 
또 강진 누리집 및 소식지, 유튜브, 강진군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고향사랑 기부제를 소개하는 등 다방면으로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희망하는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로 기부하고, 해당 지자체는 세액 공제 및 답례품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기부금은 10만원까지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기부금은 기금으로 조성해 아동, 청소년, 취약계층 등 주민복리 증진사업에 활용된다.
 
고향사랑 기부제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고향사랑e음'을 통해 온라인으로 기부하거나, 전국 NH농·축협 지점을 방문해 기부할 수 있다. 수도권 등 각 지역에서 적극적으로 동참해 현재 약 100여명이 참여했다.
 
강진원 군수는 "기부 활성화를 통해 그립고 정겨운 고향의 의미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활력 넘치는 강진을 만들기 위해 출향인과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