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맞이 복지시설 및 외국인 근로자 위문
설 맞이 복지시설 및 외국인 근로자 위문
  • 김철 기자
  • 승인 2023.01.25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군수,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행복한 명절 분위기 조성

 

강진원 군수가 지난 18일 설 명절을 맞아 외국인 근로자와 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 활동을 펼쳤다. 
 
강 군수는 아트팜영농조합법인을 찾아 타국에서 명절을 맞이하는 외국인 근로자 35명에게 과일과 라면, 쌀 등을 전달하고, 복지시설 3개소를 방문해 시설 종사자와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며 건강을 기원했다. 
 
강 군수는 "소외되는 군민 없이 모두가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며 "강진에서 희망을 일구며 열심히 살아가는 외국인 근로자들 모두가 강진인이며, 농촌 일손 부족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이들을 포함한 모든 어려운 계층에 대해 폭넓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해 9월 농촌 일손부족 해소를 위해 외국인 근로자 주거시설 조성 공모사업을 신청하는 등 외국인 근로자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의 명절 맞이 외국인 근로자 방문은 역대 군수 가운데 강진원 군수가 처음으로, 차별 없이 모두를 아우르는 지방 소도시의 세밀한 복지 민감도를 엿보게 한다는 평가이다.  
 
한편 강진군은 설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시설 및 장애인단체 23곳과 보훈 가족 55명에게 과일 및 생필품을 전달하고 중위소득 100% 이내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578세대에 생필품과 위문금을 지원한다.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는 여성회관 조리실에서 자원봉사자 60명이 명절음식을 만들어 홀로 생활하는 청장년층 등 취약계층 120가구에 전달하는 등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민·관이 함께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