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효교육으로 예절사회를 지향하다"
"충효교육으로 예절사회를 지향하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1.25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은정 충효교육관 상량식, 성인·어린이 프로그램운영

 

지역의 전통계승 발전과 청소년들의 도덕·윤리, 가치관 확립을 위한 지역 인재 양성의 교육관으로 자리 잡게 될 사은정 충효교육관 상량식 행사가 개최됐다.

지난 14일 사은정충효교육관(관장 문덕근)이 주최해 강진읍 지전로 사은정에서 진행됐다. 상량식을 가진 사은정충효교육관은 지난 2020년  최기욱 전 영암향교전교가 충효교육관 건립을 제안하면서 시작됐다. 사은정은 양산김씨 시조인 고려때 통사사인 휘, 연의 35세손인 김성오, 전 성균관유도회 김득환이 그의 왕고 김철순, 김권일을 추모키 위해 지난 2009년에 세운 효심실천의 명소이다.

김득환 씨는 13년간 봄에는 사은정 매화연, 가을에는 한시와 현대시 행사를 통하여 효도의 의미를 전승해왔다. 이에 많이 이들이 감흥 받았고 사은정충효교육관이 발의 되었다. 또 전남도청에 교육관 건립 지원을 꾸준히 건의하였고, 지난해 확정됐다.

이날 상량식에는 축관 염규홍 서예인의 집례아래 초헌관 최기욱 군서서원원장, 아헌관 김동진 전 강진향교전교, 종헌관 문덕근 사은정 충효교육관 관장등이 제관을 맡아 고사가 올려졌다. 사은정 충효관 들보 상량문은 윤원섭 한시인이, 현판은 기정진 노사선생 6대종손인 기호중 선생이 썼다.

사은정 충효관은 오는 2월 준공되며, 어린이인성교실, 다도교육, 국악교실 등  어린이·성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