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학고, 2022년 공무원 7명 최종 합격
생명과학고, 2022년 공무원 7명 최종 합격
  • 김철 기자
  • 승인 2023.01.1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년별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등 효과

 

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정태원)는 지난해 11월 9일에 치러진 지역인재 지방 관리직 공무원 선발 시험에서 전라남도청 2명, 담양군 1명, 해남군 2명, 여수시 1명, 총 6명의 재학생과 졸업생이 합격했다.

또 지난달 29일 발표한 지역인재 국가 관리직 공무원 선발 시험에서 1명의 재학생 합격해 총 7명이 2022 지역인재 공무원 선발 시험에 최종적으로 합격하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전남생명과학고에서는 학생들의 진로 희망에 맞춰 학년별로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국가직 공무원반, 지방직 공무원반을 통해 교사들이 집중적으로 전공 교육 및 심층 면접을 체계적으로 지도했다.

이처럼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학교 교육과정의 운영으로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는 2022. 교육부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제16회 전국 학생 4-H 과제경진대회에서는 학생들이 금상의 성적을 거두는 등 우수한 성과를 이루었다.

정태원 교장은 "농업은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확신으로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교에서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과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을 실시한 것이 각종 대회와 공무원 시험에 좋은 결과를 얻은 주요 요인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농업직 공무원으로서 우리나라 농업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농가 소득의 증대와 청년농 육성, 지능형 농장(스마트 팜)의 확장과 쾌적한 농촌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지난달에 2022학년도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주관하는 화훼장식기능사 시험에서 전남내 학교 중 유일하게 실기시험까지 통과한 최종 합격자를 4명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는 평소에도 화훼장식에 관심이 많고, 성실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후 플로리스트 부서를 운영했다. 지도교사로는 박미경 교사, 외부강사로는 한민희씨가 수시로 학생들을 지도하며 도움을 줬다. 강진군에서도 푸소를 통해 지원했다.

이번에 최종 합격한 학생들의 명단은 '2-4 임승혜·송은진, 2-5 김도희·강다연'이며 모든 학생이 열심히 노력하여 훌륭한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생명과학고는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이 성과를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