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군민이 행복한 신강진 호 출발합니다"
"모든 군민이 행복한 신강진 호 출발합니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1.1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포커스] 강진아트홀에서 열린 2023년 군민다짐대회

 

군민과 함께 시무식, 민간투자유치와 국비확보 달성 다짐

강진군은 지난 2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원하고 행동하는 당신이 강진의 미래입니다' 국비 확보와 민간 투자유치 달성을 위한 2023년 군민다짐대회를 열었다.

이날 군민다짐대회는 매년 의례적으로 진행돼 오던 기존 시무식의 틀을 깨고, 사회지도층과 군민이 함께 모여, 새해 군정 발전을 위해 하나로 뜻을 모으고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로 개최됐다. 행사에는 강진원 군수, 김승남 국회의원, 김보미 강진군의회의장, 차영수 도의원, 향우, 농업인, 귀농귀촌인, 여성단체, 노인회, 청년회 등 각계각층의 군민 700여 명이 참석해 국비 확보와 민간 투자유치 달성에 대한 뜨거운 의지를 다졌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고향사랑기부제 제1호 차용수 재경강진군향우회장과 제2호 이영선 (주)프리런 대표 기부자에게 기부증서와 답례품을 전달했다. 이어 2023년 군민다짐대회는 읍·면 주민들의 소망과 응원을 담은 영상 메시지로 행사의 문을 열었다. 이어 대규모 국비 확보와 민간투자유치 성공을 위해 강진원 군수가 주요 사업 방향을 설명했다.

강 군수는 민자 유치를 통한 제2골프장 조성사업과 신규마을 조성, 임대형 스마트팜 사업 등 강진의 미래 먹거리와 경쟁력 확보를 위한 15개 사업에 대해 알렸다. 또한 강진에 변화를 느끼고, 일자리와 인구가 늘어나는 신 강진 건설을 위하는 국비와 민간투자유치가 절대적임을 강조했다.

김승남 국회의원은 국도 23호선 4차선 확·포장사업 외 10개 사업을 발표했다. 김보미 군의회의장은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 외 4개 사업을 제시하였고, 차영수 도의원은 까치내재 터널 공사 조기 완공 외 2개 사업을 각각 설명하였다. 발표에서는 군과 의회, 전 공직자가 강진군 발전을 위해 한마음으로 정진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전달했다.

행사는 참석자 전원이 강진 국비 확보와 민간투자유치 성공을 기원하는 퍼포먼스에 참여하여 결의를 다지며 희망찬 강진미래를 출발했다. 강진군 기관 유튜브 '찐TV'을 통해 생중계됐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2023년은 시무식보다 군민들과 공무원이 군민들께 1년간 무엇을 할것인지로 대체를 했다. 재정이 열악한 우리 군에게 국도비 확보와 민간투자 유치는 지역 발전의 명운이 걸린 과제"라며 "군민 앞에서 약속하고 함께 힘을 응집하는 선포식으로, 지역 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고 강진의 기적을 실현하는데 모두가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