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년공동체 출범 '청년을 지역사회 주체로'
강진군 청년공동체 출범 '청년을 지역사회 주체로'
  • 김철 기자
  • 승인 2022.12.2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 '편들'·'청그요' 2팀 선정

강진군은 지난 19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2022년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 운영에 따른 '청년공동체 출범식'을 개최했다.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청년들이 지역사회 활동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최종 선정된 강진 청년공동체 2팀, 20명이 참석한 이날 발대식은 청년들의 포부를 담은 선언문이 낭독됐다. 또 공동체 간 연대와 협력을 위한 자기소개와 두 팀이 하고자 하는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지역 사회 주체로 거듭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청년공동체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성공적 활동을 기원했다. 선정된 청년공동체는 사업을 결정하고 자율적으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강진청년협동조합 '편들'은 청년 정책 발굴 및 시군 청년공동체 네트워크를 목적으로 지역별 청년공동체간 워크숍 , 강진 홍보 등을 계획하고 있다.

'청그요(청년 그림책을 요리하다)'는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독서체험 프로그램의 부재를 실감하고 형성된 공동체로, 체계적인 독서 교육을 수료한 후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진군은 청년공동체가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과업수행, 네트워크 활동비를 지원한다. 수도권 등으로 지속적으로 유출되는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청년 역량 강화 및 지역사회 활동 주체로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