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生폼士 강진향교' 문화재청장상 수상
'폼生폼士 강진향교' 문화재청장상 수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12.2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격 문화유산 향유 기회 제공 높이 평가

 

강진군과 강진문화원이 추진한 '폼生폼士 강진향교'가 2022년 지역문화재 활용 우수사업으로 선정되어 문화재청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지역문화재활용사업은 문화재청이 지역에 잠자고 있던 문화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재발견하고 이를 토대로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매년 지방자치단체로부터 공모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14일 대전 호텔 ICC에서 5개 분야 27건의 우수사업 시상이 진행됐다.

강진군은 2022년 지역문화재 활용사업 '향교·서원문화재 분야'에서 시행된 108개의 사업 중 7가지 지표별 세부기준에 따른 현장점검과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6개 우수사업에 선정됐다.

폼生폼士 강진향교 프로그램은 유치원생부터 초·중·고등학생, 성인까지 전 계층을 아우르는 콘텐츠로 큰 인기를 끌었다. 2022년 11월 말 기준 9천400여명의 누적 이용객을 기록했다.

폼生폼士의 '폼'은 플랫폼(platform)을 의미한다. 문화와 교육, 체험이 공존하며, 자유롭게 교류하는 소통의 정거장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특히 '다산인(人·in) 강진향교', '다 같이(多 가치) 강진향교', '삼시세끼 힐링향교' 등 지역의 역사성과 스토리 중심의 우수한 체험 교보재를 개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