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2022년 전남도 일자리창출 분야 '우수상' 수상
군, 2022년 전남도 일자리창출 분야 '우수상' 수상
  • 김철 기자
  • 승인 2022.12.1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맞춤형 일자리 정책 추진으로 높은 평가

 

강진군은 지난 13일 전남도청 왕인실에서 열린 '2022년 일자리창출 실천 협약식 및 일자리 한마당행사'에서 일자리 창출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남도가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고용지표, 일자리예산, 청년·신중년일자리, 지역공동체일자리 등 6개 분야, 19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 시·군을 선정했다.

지난해 장려상에 이어 올해 우수상을 받은 강진군은 이번 수상으로 인센티브 1천만 원을 확보했다. 지역 맞춤형 일자리 정책 추진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와 함께 관내 우수기업인 ㈜에스디피브이가 22년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인증서, 인증패와 함께 고용환경개선자금 2천만 원을 지원받았다.

시상과 더불어 이번 행사는 올 한해 일자리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쓴 노고를 치하하고 전남 지역 일자리 정책에 선도적 실천을 선언하는 의미를 담아 진행됐다.

전남도지사와 22개 시장·군수는 일자리 비전 맵을 시연하는 세리머니를 통해 각 시군의 민선8기 일자리 비전과 목표를 공유했다. 강진군은 민선8기 '일자리와 인구가 늘어나는 新강진 시대'를 기치로 푸소 시즌2, 남해안 관광 거점도시 조성과 4차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농업 등 관광·농어업 분야의 체계적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를 되살리기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