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겨울 난방 걱정 마세요"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겨울 난방 걱정 마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12.14 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읍 2가정에 1백만원 들여...연탄 1천장 배달

 

사단법인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회장 마삼섭)가 지난 6일 관내 저소득 어르신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봉사 활동에는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강진읍사무소 관련부서 등 10여명이 참여해 강진읍에 거주하는 차상위계층 저소득가구에 100만원 상당의 연탄 1천장을 전달했다. 효도회 강진지역회 회원 등은 손에서 손으로 연탄을 전달해 창고에 넣어주고 겨울 걱정을 덜어주었다. 이번 봉사에는 겨울이 왔지만 연탄이 몇장 남지 않아 걱정이 컸던 홀로사는 80대 A씨와 지병으로 몸이 불편해 생활이 어려운 B씨 가정에 각각 연탄 500장이 전해졌다.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는 실질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가정에 연탄을 지원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추진되었다.

수혜자인 강진읍 A씨는 "생계가 어렵고 몸이 불편한 체 홀로 살고 있는데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도움을 줘 너무나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는 지난 2014년 1월 효 정신 계승 및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설립됐다. 명절 위문품 전달, 효도잔치, 홀로 사는 노인 및 장수부부 위문, 복지시설 및 복지회관 복달임 음식제공, 장한어버이 및 효행자 표창, 효도공연 등 어려운 이웃돕기 실천 운동을 전개하여 지역사회에 효 정신 계승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마삼섭 회장은 "어르신들을 발굴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회원들이 마음을 모아 준비했다"며 "올겨울도 춥지 않고 건강하게 근심 없는 계절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