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섬김 봉사에 웃음꽃 활짝"
"어르신 섬김 봉사에 웃음꽃 활짝"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12.14 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전면새마을부녀회 18개마을회관에 김장 전달

 

지난 6일 지역사회가 함께 공감하는 어르신 섬김 봉사를 나눠오는 신전면새마을부녀회가 겨울철을 맞이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진행했다.

이번에 신전면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신전면사무소 공동조리실로 모여 3일의 시간을 들여 김치 담기를 가졌다. 회원들은 배추 100포기를 준비하였고, 해산물로 만든 육수에 갖은 재료로 맛있게 양념을 만들었다. 

절임배추에 양념을 켜켜이 채워 넣어 담근 김장김치는 10㎏들이 용기에 소분해 포장했다. 김치는 주민 어르신들이 공동으로 식사하는 신전면 18개마을회관 규모에 따라 배분하여 회원들이 찾아가 안부를 나누고 건강도 당부하며 전달하였다.

이번 김장김치는 회원들의 1년의 수고로 준비돼 의미를 더했다. 이날을 위해 회원들은 1년간 각 마을 가정들을 돌면서 화장지판매사업을 가졌고 얻어진 이익금에 회비를 더해서 비용을 준비하였다.

신전면새마을부녀회는 독거노인어르신 반찬 나눔, 환경보전 해양쓰레기 줍기, 내 마을 깨끗하게 환경정화, 도로가 꽃길 가꾸기 봉사로 행복하고 살기 좋은 신전면을 만들어간다.

김동희 회장은 "홀로 계시는 분들을 생각하며 회원들이 정성을 다해 김장김치를 담았다. 앞으로도 김치나눔이 끊이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