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나눔으로 사랑을 전합니다"
"김장 나눔으로 사랑을 전합니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12.05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제10회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

 

지난달 23일 강진국민체육센터 제1실내체육관에서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나눔! 제10회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가 열렸다.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재영)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한 해 동안 나눔과 실천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헌신한 봉사자를 발굴해 격려하고 나눔 문화에 대한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해 개최했다. 

기념식에서는 헌신적 봉사로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강진군청록회(회장 손경설) 외 3개단체와 강진읍 박신희 씨 등 10명이 강진군수 표창을 받았다.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에는 전통옹기에 김치의 복을 담아 건강을 염원하는 김장퍼포먼스가 있었다. 또한 2022년을 무사히 마무리하자는 뜻으로 사랑의 김장김치를 2천22포기를 버무려 관내 어려운 이웃 250가구 및 복지시설 20개소에 전달했다.

김재영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행사가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실천해오신 봉사자들에게 큰 격려와 힘이 되었을 것"이라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민간중심의 자율·지속적 자원봉사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최고의 자원봉사단체 육성 및 활성화'를 민선8기 60대 프로젝트 사업으로 선정하고,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자원봉사대학 개설, 청년 자원봉사자 지원 등을 추진해 자원봉사를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어 가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