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철 보내세요"
"어르신들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철 보내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12.05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남부농협 사랑 담은 김장김치 100가정에 전해

 

강진남부농협은 칠량농가주부모임과 지난달 26일 홀로 생활하는 지역 어르신들의 겨울 건강을 살피는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에 강진남부농협에서는 겨울철을 맞이했지만 식단에 가장 필요한 식품인 김치를 담그지 못한 칠량, 대구, 마량 고령 홀몸 어르신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김장을 계획했다. 김장김치는 강진남부농협 임직원과 칠량농가주부모임 박정임 회장과 회원이 힘을 모아 준비했다. 칠량에 거주하는 젊은 여성농업인 17명으로 구성된 강진남부농협 칠량농가주부모임은 회원간 친목과 농업정보 등을 공유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김장에 강진남부농협은 사회공헌활동 지도사업비 5백만원을 소요하여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농가살리기를 전개하여 칠량농가에서 재배된 배추 170포기를 비롯하여 깨, 고루가루 등 품질이 좋은 각종 농산물을 구입하여 준비하였다. 3일의 시간을 들여 양념을 준비하여 절임배추에 켜켜이 양념을 채워 넣어 맛있게 김장김치를 담았다. 임직원과 회원들은 홀로 사는 어르신 100가정을 일일이 찾아가 안부를 살피고 전달했다.

이번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에 강진남부농협과 농가주부모임은 내년에는 더 사업을 확장하여 따뜻하고 아름다운 지역 봉사활동을 이어가기로 뜻을 모았다.

서천원 조합장은 "고령 어르신가정에 가장 큰 어려움은 반찬 준비다. 우리가 함께 식단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정성껏 김치를 담아 준비했다"며 "김장김치가 어르신들의 겨울철 건강을 지켜주고 입맛도 돋워주는 밑반찬이 되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