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김장김치 담아 이웃에 전달 '훈훈'
사랑의 김장김치 담아 이웃에 전달 '훈훈'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12.05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완도새마을금고 1천포기 복지시설 등 전달

 

강진완도새마을금고(이사장 박상인)에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차상위계층 이웃을 위한 대규모 사랑의 김장담그기 봉사를 펼쳐 추운 겨울 따뜻하고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지난달 26일 강진완도새마을금고 임직원과 강진완도새마을금고부녀회 자원봉사단 최덕자 회장과 회원들은 추운 겨울철을 앞두고 사랑의 김장 김치를 담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 전달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었다. 이번에 임직원과 부녀회자원봉사단은 힘을 모아 4일의 시간을 들여 배추 1천포기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를 진행하였다.

김장에는 한우사골을 우려 찹쌀죽을 만들고, 갖은 재료로 양념이 준비됐다. 정성을 다해 맛있게 담은 김장김치는 20ℓ용기 200개에 담아 복지사각 지대의 어려움을 겪는 읍·면 차상위계층 100가정을 찾아가 전달했다. 이와함께 공동 식사를 갖는 관내 복지시설 지체장애인, 신체장애인, 노인요양원, 시각장애단체 4곳에도 김장김치를 전달하였다.    

한편 강진완도새마을금고에서는 오는 1월1일 강진읍 보은산에서 1천여명분의 떡국을 준비해 새해맞이 행사를 갖는다. 매년 강진군민장학재단 장학금 기탁, 사랑의 좀도리 쌀 모금운동, 여름나기 등  기부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