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서·강진군의용소방대연합회 소방기술경연대회
강진소방서·강진군의용소방대연합회 소방기술경연대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12.05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수호수 연결 이어달리기·호스끌기 등 실력 높여

 

강진소방서·강진군의용소방대연합회는 지난달 30일 강진군종합운동장 제1 실내체육관에서 강진군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화합한마당을 개최하였다.

군민이 안전하며 군민에게 봉사하는 슬로건 아래 열린 행사에는 강진원 군수, 차영수·김주웅 도의원, 김보미 강진군의회의장, 위동섭 강진경찰서장, 이춘길 강진소방서 과장, 강진군의용소방대원 등 400여명이 함께했다.

이나겸 여성의용소방대연합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행사에는 의용소방 발전에 기여한 소방대원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태풍 및 집중호우 시 현장에서 적극적인 피해 복구지원으로 지역환경안전에 기여한 공로로 군동영포의용소방대 임춘섭 대원이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또 지역사회 발전을 기한 칠량면여성대 박미선 대원 등 12명이 강진군수표창을, 봉사정신으로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한 마량면여성대 장재심 대원 등이 국회의원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내고장 재난 지킴이가 되어준 신전면의용소방대 장금숙 대원 등이 전남도연합회장표창을, 대구면 남성의용소방대 이진홍 대원 등이 소방서장 등 표창을 받았다. 행사에는 전라남도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 소방발전에 애정을 갖고 헌신발전에 협조해 준 강진원 군수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기념식에는 강진군남여의용소방대에서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장려하고자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금 1백만원을 기탁하였다. 식후 가진 의용소방대 화합도모 및 기술경연대회에는 남녀의용소방대원들이 단체 심폐소생술, 방수호수 연결 이어달리기, 개인경기 호스 끌고 달리기 등 경기가 진행되었다. 또 각 읍·면 대표가 출전하는 한마음 노래자랑이 진행돼 서로를 응원하고 힘이 되어주면서 친목을 돈돈히 하였다.  

마상배 강진군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강진군 구석구석 대원들의 손과 발이 미치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에서 나를 필요로하는 일이 있으면 언제든지 어디든지 달려가 돕고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