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고·오르고·굴리고 3GO 건강지킴이운동 함께해요
걷고·오르고·굴리고 3GO 건강지킴이운동 함께해요
  • 김철 기자
  • 승인 2022.12.05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체육회, 군민들과 강진만 자전거도로 걷기 가져

 

강진군체육회는 지난달 26일 온가족과 함께 자연과의 힐링 2022 강진만 자전거도로 걷기 행사를 강진만생태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미 군의회의장, 손완근 강진군자전거연맹회장, 김동섭 MTB동호회장, 강진군청싸이클 감독 및 선수단, 군민 등 350여명이 참석하여 힐링속에 건강을 가꿨다.

강진군체육회가 주관한 행사는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가 춤추고, 갯벌에서는 짱뚱어가 뛰어노는 볼거리가 풍성한 강진만생태공원 갈대밭을 널리 알리고자 추진했다.

또한 걷기 생활화를 통하여 지역민과 함께하는 화합 한마당을 열어가고, 군민 건강과 체력 증진을 기하고자 강진만 자전거도로 걷기 행사가 계획 되었다.

행사는 건강지킴이 전개운동을 추진해 나가고자 '3GO 걷고(걷기), 오르고(등산), 굴리고(자전거)'주제로 열려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걷기로 진행돼 강진만생태공원의 자연을 만끽했다.

참여자들은 강진만생태공원 입구 자전거도로를 출발하여 해창만까지 4.61㎞ 거리를 왕복으로 걷고, 달리면서 강진만과 갈대숲의 비경을 감상하고 건강도 가꾸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강진군체육회는 군민들의 걷기, 굴리는 운동을 생활화 하고자 10년전부터 매년 행사를 개최하여 알려가고 있다.

강진군체육회에서는 이외에도 군민건강을 위한 아침, 저녁 종합운동장과 고성사 길에서 생활체조운영, 읍·면복지관 어르신 체조교실 및 활력 쫙 교실, 9988댄스, 스포츠댄스 등을 운영하여 군민들의 건강증진에 힘써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