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공부하게 개념을 알려드립니다"
"스스로 공부하게 개념을 알려드립니다"
  • 강진신문
  • 승인 2022.11.2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소소개] 강진읍 중앙로 스마트 해법수학

 

천재교과서 학습 콘텐츠 활용...20년 웅진 씽크빅 학습지도 경력 노하우

지난 9월 강진읍 금호상가 앞에 스마트 해법수학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20여년간 웅진 씽크빅 학습지 지도와 센터장 등을 거친 한석순 대표가 야심차게 준비한 학원이다.

해법수학은 먼저 꼼꼼하고 체계적인 학습관리를 우선으로 꼽는다. 학생들이 찾아오면 수준별 학습을 위한 테스트를 거친다. 한번 테스트를 거쳐서 곧바로 수준별 학습을 시키는 것이 아니라 한 달간 적응 과정을 거치면서 수준별 수업을 진행한다.

아이들을 지도하는 과정도 꼼꼼하다. 1대1일 강의로 개인과외와 같다고 볼수 있다. 개념을 알려주고 유형, 심화, 평가 과정을 거치면서 실력을 향상시킨다.

또 하나는 오답문제를 무한 반복 연습시킨다는 특징이 있다. 오답문제와 유사한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면서 다시는 틀리지 않도록 하는 반복학습이다. 여기에 수준별 테스트를 거친 1~10단계 수준별 학습이 진행된다.

또하나 학생들을 위한 회원별 장기적 학습 계획을 수립하고 관리한다. 각 학생별 성향 등을 분석해 학생계획을 준비하는 것이다.

이곳 학원의 학습대상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으로 한다. 수업은 보통 1시간 ~1시간 30분정도가 소요된다. 학생들이 학원을 찾아오면 먼저 한 대표가 기본개념을 설명한다. 이어지는 문제풀이는 별도로 본인이 혼자 한다. 문제를 풀어오면 다시 확인하고 필요한 부분을 한 대표가 설명해주는 형태로 진행되는 것이다.

해법수학은 학습교재도 자신한다. 천재교과서 학습 컨텐츠를 활용해 수업을 한다. 국어, 사회, 과학을 천재 교과서에서 제공한 월간 학습교재로 학습을 지도한다. 여기에 20년간 학습지 지도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한 대표가 직접 개념 노트를 지도하고 수학 내신과 심화 학습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주로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원이 운영되지만 준비된 프로그램은 다양하다. 먼저 학교에 들어가기 전인 7살부터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초등학교 예비반이 있다. 기초국어와 기초 수학을 지도하고 1주일에 3회 수업이 진행된다. 어휘력, 독해, 글쓰기를 전담으로 하는 국어 집중반도 있다. 역시 주 3회 진행되는 수업으로 초등학교 전학년이 참여할 수 있다.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수학반, 수학과 국어를 지도하는 종합반이 운영된다. 고학년은 수학반, 수학에 국어, 사회, 과학이 포함되는 종합반, 최상위 수학을 지도하는 수학 심화반이 운영되고 있다. 중학교는 일반 수학반이 운영중이다. 또 여기에 기초 한국사를 준비중에 있다. 가격은 저학년의 경우 수학반은 10만원대 초반, 종합반은 10만원대 중반에 형성되고 고학년은 수학반이 10만원대 중반, 종합반은 20만원대 초반으로 참가할 수 있다.

스마트 해법수학의 운영방침은 아이들이 편하게 학습하는 것이다. 스스로 공부하고 문제를 풀어갈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것이 학원의 목표이다. 아이들을 위한 학원 선택이 필요하면 010-3549-4653번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석순 대표는 "1:1 맞춤수업으로 아이들이 공부에 집중할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아이들이 자기 스스로 공부할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스마트 해법수학에 지도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