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에 우수한 우리 풍물 전수해 나갑니다"
"강진에 우수한 우리 풍물 전수해 나갑니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11.2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풍물인한마당...제2대 장귀영 연합회장 취임

 

우수한 우리 전통을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는 강진풍물인한마당 및 연합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20일 강진국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강진군풍물인연합회가 주관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8개풍물단체 150여명이 참여해 1년간 연습한 사물놀이, 국악 등 공연을 다채롭게 펼쳐 놓았다. 행사 기념식에는 전통문화 계승에 이바지한 작천풍물패 이삼희 회원 등 4명이 강진군수 자랑스런 풍물인상을 받았다. 또 사초풍물패와 신전풍물패가 강진군의회의장 전통문화발전상을, 군동풍물패, 풍물패장터가 강진문화원장 강진문화진흥상을 수상했다. 

이와함께 정지은 씨 등 4명이 연합회장 전통문화모범상을 받았다. 행사에는 도암중학교(2학년) 장하람 군에게 강진군풍인연합회 국악장려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어서 강진풍물인연합회장 이·취임식이 진행됐다. 이임식에는 강진군풍물인연합회 발전을 기하고 이임하는 김수연 회장에게 회원들이 마음을 담아 공로패를 전했다. 취임식에는 장귀영 제2대연합회장 소개와 함께 취임하였다. 취임식에는 2대임원 부회장 여상현, 김건우, 양순덕, 사무국장 신진영 씨 등이 소개되어 인사를 갖고 출범하였다.

식후 진행된 강진풍물인한마당에는 풍물패장터의 웃다리 사물놀이가 신명나게 공연됐다. 또한 영랑풍물패의 가락장구, 작천풍물패의 삼도 사물놀이, 장하람 군의 부포춤이 공연됐다. 이어진 공연에는 칠랑풍물패의 영남사물놀이, 사초풍물패의 판굿이 공연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