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행정사무감사 현장방문
[사설1] 행정사무감사 현장방문
  • 강진신문
  • 승인 2022.11.2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군의회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의원들의 현장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강진군의회(의장 김보미)는 지난 11일과 16일,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따른 주요 현안 사업장을 방문했다.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군청 영상장비실, 문화관광재단, 가우도, 아르코공연연습센터를, 농업경제위원회에서는 도암 만덕광업, 성화대학, 농업기술센터,상하수도사업소, CCTV통합관제센터 등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상임위원회별로 진행되고 있다. 꼼꼼하게 각 상임위별로 현장을 방문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군의회는 담당 부서로부터 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보고를 들은 후, 심도 있는 현장 확인을 진행하며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먼저 성화대학과 관련해서 군 자체 매입시 예산 부담, 민간 투자 유치 가능성,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신중한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또 아르코공연연습센터에는 많은 군비 예산이 투입 되고 있는 만큼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활성화 방안을 적극 모색할 것과 게스트룸·공연장·사무실 등을 불필요한 용도로 변경하는 것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여기에 고가의 군 영상 장비 관리 철저와 가우도 비 포장된 구간 정비, 경관조명 및 편의시설 설치, CCTV관제센터 개인 사생활 정보 관리 철저 등도 함께 주문했다.

지역 현안 사업들에 대해 군의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직접 현장을 방문하고 세심하게 검토하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다. 의원들이 정확하게 지역 현실을 파악하고 앞으로 내실있는 정책 추진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