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 안심하세요, 저소득가정 방범창 지원'
'범죄 안심하세요, 저소득가정 방범창 지원'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11.1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읍지사협·탐진로타리클럽 5가정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일·김동일)와 국제로타리3610지구 강진탐진로타리클럽(회장 최제영)은 저소득층가정에 튼튼안심 방범창봉사사업을 지원했다.

이번에 강진읍지사협·탐진로타리클럽은 지난 13일부터 5일간의 시간을 들여 5가정에 튼튼안심 방범창을 설치해 주었다. 봉사에 탐진로타리클럽은 방범창설치지원사업비 250여만원과 회원 직업 재능기부로 예산절감을 도왔다.. 강진읍지사협도 공동 부담했다. 이 사업은 저소득 여성 1인가구, 한부모가정, 장애여성 등 범죄 취약계층 5가구를 지원 대상자로 선정해 설치·지원했다.

방범창사업은 양단체가 지난 3월 업무협약을 맺고 집안으로 침입이 쉬운 가정에 방범창을 설치해 늘어나는 강력범죄 노출로부터 보호하고 심리적인 안정감을 제공하자는 추진되었다.  

탐진로타리클럽 최재영 회장은 "직전 회장부터 이어진 사업이 이웃이 안심하고 살아가는 좋은 결과로 주어져 이웃으로서 함께 기쁘다"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꾸준히 참여해 희망 있는 지역사회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탐진로타리클럽은 회원 118명이 활동하며 직업·재능기부 365일 긴급출동, 4호 사랑의 집짓기 완공, 이웃나눔, 중·고·대학생 년 1800만원 장학금전달  등 봉사를 가져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