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행복여행 마음의 휴 &힐링 농장체험
전라남도 행복여행 마음의 휴 &힐링 농장체험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11.1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장애인 강진에서 감수확 및 사의재 등 탐방

 

신체적 여건으로 인해 여행 기회가 적었던 장애인들을 위한 전라남도 행복여행 마음의 휴 &힐링 농장체험이 지난 7일 강진읍 춘곡길 만덕산 해수대봉감 농장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강진 관광발전도 기하고 홍보해 많은 이들이 강진군에 찾아오게 하고자 관내 감농가에서 추진되었다. 전라남도 행복투어 강진에서 마음의 휴 감수확체험에는 순천시 장애인, 보호자 30여명이 함께해 대봉감 수확, 선별이 체험됐다.

체험에는 만덕산 해수대봉감농장 오동출 대표가 13년전 과수재배농업을 시작해 150주에서 한해 5t여 생산됨을 소개했다. 이어 대봉감은 마량만에서 바닷물을 공수해와 희석 후 약제로 대용해 친환경유기농법으로 재배되는 과정이 설명됐다. 또한 새순이 돋는 4월에 솎음과 정전 등을 거쳐 관리 후 11월초에 수확하는 재배과정도 알려주었다.

이와함께 참여자, 보호자들은 감나무에 열린 대봉감을 수확해보고, 2㎏ 용기에 대봉감을 담아 포장하는 과정을 체험하였다. 이날 전라남도 행복여행 마음의 휴 &힐링 농장체험에는 농장에서 작은음악회도 열려 힐링이 선물됐다. 순천시 장애인들의 행복을 충전해 주는 전라남도 행복여행 마음의 휴 &힐링 농장체험은 강진의 관광지 사의재, 가우도 탐방도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