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정원 김하나 대표 발효음료&식초분야 우수상
하나의 정원 김하나 대표 발효음료&식초분야 우수상
  • 김철 기자
  • 승인 2022.11.1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청 전국발효음료·발효소스 경진대회 참여

지난달 28일부터 이틀간 순천에서 개최된 '2022 전국 발효식품 홍보대전'프로그램중 '전국 발효음료·발효소스 경진대회'를 통해 하나의 정원 김하나 대표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우수 발표식품의 발굴과 발효식품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열린 전국 발효음료·발효소스 경진대회는 '발효음료&식초 분야'와 '발효소스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총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김하나 대표는 발효음료&식초분야에 도전해 우수상을 수상해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이번 대회에서 김 대표는 그동안 선보여온 동백꽃 생초음료로 대회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30개 팀이 참여한 발효식품 전시·홍보관도 시식과 경품 추첨 등의 즐길 거리와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동백꽃 생초는 김 대표가 성전 백운동, 하나의 정원, 신전 주작다원 산속에서 채취하여 동백 나무꽃을 초음파로 세척 후 발효과정을 거쳤다. 이후 김 대표가 개발한 유산균과 동백꽃, 현미식초 3가지를 브랜딩하여 원적외선 발효기에서 1년간 더 발효시켜 공력이 들어간 동백꽃음료 생초이다.

김 대표는 농업기술센터와 협업하여 발효에 관심이 많은 주민 24명과 발효연구회를 결성하여 5년째 공부하고 있다.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 등을 이용한 발효식품과 음식 발표도 가졌고 일상생활에 접목되도록 노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