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온라인 판매대회
[사설2] 온라인 판매대회
  • 강진신문
  • 승인 2022.10.2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이 코로나19 여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강진군 우수 가공식품의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6월 23일부터 8월 24일까지 약 2개월간 중국 유학생과 연계한 온라인 판매대회를 열었다.

대회는 광주·전남지역 소재 대학에 재학중인 중국인 유학생 30명을 선발해 온라인 판매 전문플랫폼인 '웨이디엔'을 통해 매장을 개설하고 강진 우수 가공식품 4개 업체의 상품을 대상으로 홍보 및 판매한 결과를 집계해 매출액이 가장 높은 유학생을 선발·시상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대회기간 동안 전체 매출액은 약 2천250만원. 매장 방문 수는 2만3천641명이며 제품 홍보를 위한 SNS 노출량은 12만8천315회에 달하는 등 큰 홍보 성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수출 판로 개척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가 됐다는 것이다.

활용된 플랫폼 웨이디엔은 중국 대표 메신저 '위챗'을 개발한 회사 '텐센트'에서 운영하며 8천만 개의 개설 매장과 2억개가 넘는 입점 제품을 보유한 중국 온라인 전자상거래 대표 판매 플랫폼이다.

대회를 주선한 군은 새로운 마케팅 모델 개발을 적극 지원해 지역 농식품가공업체의 해외진출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분명 지금까지 해보지 않은 시도이다.

아직 판매량이나 대상은 아쉬움이 있다. 하지만 이런 시도를 통해 새로운 마케팅 모델로는 높은 평가를 받을만 하다. 지역경제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써서 유통을 극대화시키는 것이 살아 남는 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