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육아양육수당 지급한다
[사설2] 육아양육수당 지급한다
  • 강진신문
  • 승인 2022.10.1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이 기초자치단체중 최초로 전국 최고 규모의 육아양육수당을 이달부터 지급한다.

소득이나 자녀의 수 구분 없이 만 7세 미만 모든 아동을 대상으로 매월 25일 한 자녀당 60만원씩 지역화폐로 지급되며 최대 84개월간 총 5천4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급 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출생한 아동의 친권자로 출생일 기준 6개월 이상 강진군에 거주해야 하며 전입한 아동일 경우 전입일을 기준으로 친권자의 주민등록이 6개월 이상 경과한 날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군은 오는 28일까지 20일간 집중신청 기간을 운영하며 이후에도 상시로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해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강진형 육아양육수당은 저출산 고령화와 인구 유출로 발생하는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아동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일정 기간 부모에게 지급하는 수당으로 기존에 지급했던 강진군 신생아양육비, 출산준비금을 폐지하고 소득이나 자녀 수, 출생 순위 구분 없이 동일한 금액으로 지급된다.

강진군은 보건복지부와 협의를 마치고 제283회 강진군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강진군 육아 양육수당 지원에 관한 조례'가 의결됨에 따라 올해 소요예산 1억8천500만원을 4차 추경 예산으로 확보했다.

강진군 육아양육수당을 통해 분명 부모들의 부담은 크게 줄어들 것이다. 양육수당과 함께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추는것도 반드시 뒤따라한다. 그래야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양육수당으로 평가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