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자의 고장 강진군을 알립니다"
"청자의 고장 강진군을 알립니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10.11 0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라이온스클럽, 강진의료원 맞은편에 3.5m 청자 조형물 설치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2지구 강진라이온스클럽은 지난 1일 인심 좋고 살기 좋은 관광도시 청자의 고장 강진군을 더 널리 알리고자 청자조형물을 세웠다.

이날 강진라이온스클럽 김일남 회장과 전원석 1부회장, 김진홍, 박필남, 김경석 역대회장, 이병렬 홍보분과위원장 등은 청자조형물 이전 설치 봉사에 하나가 되었다. 회원들의 봉사로 강진군 관문인 강진의료원 맞은편 부지에 높이 3.5m의 청자 매병 조형물이 설치됐다. 

강진라이온스클럽은 조형물을 통해 청자의 고장이자 관광도시 강진군을 떠올리도록 홍보하고자 세운 10여t 무게의 화강암 좌대에는 우리는 봉사한다 라이온스 마크를 담았고, 비취색을 칠한 조형물 청자 매병에는 운학문을 새겼다.

이에 앞서 강진라이온스클럽에서는 지난 2000년도에 강진관문인 성전 풀치재 도로변에 강진을 알리는 청자 조형물을 세웠다. 하지만 신도로가 개설되면서 조형물을 볼 수 없게 되었고 옮길 장소가 없었지만 이전비도 많이 소요돼 수년간 고심해 왔다. 이러한 사연을 접한 김재영 차기명예회장이 흔쾌히 땅을 기증하고 이전비도 후원하여 이전해 설치하였다.

현재 강진라이온스클럽은 명절 이웃돕기, 사랑의 쌀 나눔, 아려운 이웃 사랑의 집짓기, 장학금 전달 등 봉사사업으로 지역사회 등불이 되어주고 있다.

김일남 회장은 "청자 매병 조형물이 전국에 강진군을 더 홍보하는 일등 일꾼 역할이 되길 바란다"며 "회원들과 강진을 알려 도시민이 강진으로 이주하고, 주민은 강진에 살고 싶은 고장만들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