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걷기 실천, 치매 예방에 좋아요
일상생활 걷기 실천, 치매 예방에 좋아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10.04 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 극복의 날...치매 예방 걷기 및 힐링 강의

 

치매 극복의 날을 맞이하여 2022년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가 지난 21일 강진만생태공원에서 열렸다.

강진군보건소가 주관해 열린 행사에는 읍·면 어르신,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함께해 걷기 건강운동 생활화로 치매 예방을 다짐하였다.

치매극복의 날은 매년 9월 21일에 지정 된 기념일로,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범국민적 치매극복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날이다.

이에 강진군보건소에서는 치매 극복 걷기 행사를 통해 치매 예방과 인식을 개선하고자 주민들과 함께하는 강진만생태공원 1,2㎞ 걷기를 실시했다. 행사에 주민들은 30여분간 코스를 걸으며 걷기 실천을 통해 치매를 극복할 수 있다는 인식도 갖고, 치매에 대한 이웃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동기를 부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참석자들의 안전한 걷기를 위해 치매선도단체인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학생 20여 명이 봉사자로 참여해 함께 걷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발열 체크 및 손 소독, 마스크 배부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주민들에게 김혜영 운동관리사가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하는 치매예방체조도 지도됐다. 또한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김영식 웃음치료강사를 초빙한 힐링 강의, 숨어 우는 바람 소리의 이정옥 가수 등의 축하공연이 열려 행사의 분위기를 높였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3년여 간 만남이 어려웠고 운동량 감소 등으로 근력이 떨어지고 우울감도 생겨 치매발생이 증가하는 추세이다"며 "이를 예방하는 것이 강진군보건소의 역할이다. 치매 극복 걷기를 통해 나부터 운동의 중요성을 느끼고 치매 극복을 위한 공감대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